NBA의 위대함을 생각하면 스페인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라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수십 년 동안 스페인 NBA 선수들은 리그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파우 가솔의 독주부터 리키 루비오의 화려한 패스까지 스페인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분히 인정하지 않는 방식으로 NBA를 형성한 진지한 인재를 배출했습니다.
스페인의 영향력은 NBA를 넘어 훨씬 더 확장되고 있습니다. 스페인 남자 농구 대표팀은 국제 대회를 지배하며 꾸준히 세계적인 강자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스페인 농구 대표팀의 선수들은 NBA와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기량을 계속 선보이며 경기장 어디에서나 성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하드우드에 발을 디딘 최고의 스페인 선수들을 살펴봅시다.
NBA 역사상 최고의 스페인 선수 6인
1. 파우 가솔
스페인 최고의 농구 선수를 꼽는다면 파우 가솔이 최고입니다. 7피트 파워 포워드는 2000년대 중반 다재다능함과 농구 IQ로 리그에서 거물이 되겠다는 의미를 재구성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파우 가솔이 레이커스에서 보여준 통계는 그가 경기에 미친 영향력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2009년과 2010년 레이커스 챔피언십 레이스에서 그는 코비 브라이언트와 함께 NBA 타이틀 2개를 획득하는 등 핵심 선수로 활약했습니다. 가솔은 바닥을 뻗고 패스하고 베이스라인 점퍼를 쏘고 리바운드하는 능력으로 NBA 역사상 가장 숙련된 거물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스페인 농구에 미친 가솔의 영향은 전설적이었습니다. 그는 팀을 여러 차례 유럽 선수권 대회와 월드컵 메달로 이끌며 NBA 최고의 국제 선수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 마크 가솔
우리는 이미 파우에게 박수를 보냈지만 동생 마크 가솔을 잊지 말자. 파우는 만능 선수였지만 마크도 결코 느긋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그는 같은 공격 화력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지만 수비와 리더십에 관해서는 마크는 무시할 수 없는 선수였습니다.
마크는 멤피스 그리즐리스에서 이름을 알렸고, 곧바로 리그 최고의 수비수 중 한 명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는 2013년 NBA 올해의 수비수상을 수상할 정도로 뛰어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마크의 영향력은 로우 블록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마크는 2019년 토론토 랩터스의 NBA 챔피언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페인트 수비 이상의 실력을 입증했습니다.
그리고 스페인 농구 대표팀에서 마크의 활약을 잊지 마세요. 그는 스페인 대표팀의 초석이 되어 여러 국제 메달을 획득하고 그의 리더십이 NBA에만 적용되지 않았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따라서 그가 파우만큼 화려하지는 않았을지라도, 마크 가솔의 유산은 현명함, 수비력, 중요한 순간에 승리하는 방법을 아는 것에 기반한 것입니다.
3. 리키 루비오
리키 루비오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NBA의 아이콘은 아니지만, 이 선수는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노룩 패스와 우스꽝스러운 코트 비전으로 유명한 리키는 2011년 가장 교활한 포인트 가드 중 한 명으로 유명한 NBA에 입단했습니다. 물론 그의 슈팅이 최고는 아니었지만, 플레이를 하고 팀원들에게 기회를 주는 능력은 항상 그의 진정한 강점이었습니다.
NBA 경력 이전에 루비오는 스페인 ACB 리그에서 이름을 알렸고, 그곳에서 화려한 패싱 경기가 주목받았습니다. NBA에 진출한 후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피닉스 선즈, 유타 재즈에서 뛰며 패스 한 번으로 공격을 촉발할 수 있는 선수로 활약했습니다. 코트 밖에서는 루비오의 리더십과 카리스마로 충성스러운 팬층을 확보했고, 에너지와 개성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4. 세르주 이바카
세르주 이바카는 콩고 공화국에서 태어났을지도 모르지만 어린 나이에 스페인으로 이주해 귀화했기 때문에 스페인 NBA 농구 선수 크루의 일원으로 꼽고 있습니다. 세르주 이바카는 여러 국제 대회에서 스페인 대표로 출전해 엄청난 슈팅 차단 능력을 뽐내며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그림 속 이바카의 피지컬은 스페인 대표팀과 NBA 모두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2019년 토론토 랩터스에서 NBA 챔피언십을 우승한 그는 슈팅 차단 능력으로 림을 지키는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NBA 배당률을 보면 이바카의 영향력이 통계치를 훨씬 뛰어넘어 경기장 양쪽에서 귀중한 자산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호세 칼데론
호세 칼데론은 해외 최고의 NBA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히지 않을 수도 있고, 루비오의 플래시나 가솔의 독주는 확실히 없었지만 NBA에서 10년 넘게 꾸준하고 신뢰할 수 있는 포인트 가드였습니다. 매끄러운 패스와 침착한 존재감으로 칼데론은 템포를 조절하고 공격의 흐름을 유지한 선수였습니다.
커리어의 대부분을 토론토 랩터스에서 보낸 칼데론은 경기당 12.8득점 8.9어시스트로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필요할 때 숫자를 올릴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리더십과 이타적인 플레이가 그를 팬들의 사랑을 받게 만든 이유는 바로 팀의 공격을 항상 견제하고 중요한 순간에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것이었습니다.
6. 루디 페르난데스
마지막으로 루디 페르난데스가 있습니다. 물론 루디가 NBA 최고의 흉상이라는 이야기가 많았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이 스페인 출신의 샤프슈터는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와 덴버 너기츠를 오가며 NBA에서 단 세 시즌만 뛰었을 수도 있지만, 득점력과 날카로운 슈팅으로 리그에서 활약하는 동안 그의 중요성을 유지했습니다.
페르난데스는 NBA 경력이 짧았지만 스페인 남자 농구 대표팀의 핵심 선수로 활약하며 많은 메달을 획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NBA를 떠난 후 그는 유럽으로 돌아와 스타가 되어 타이틀을 획득하고 스페인 최고의 농구 수출 선수 중 한 명으로 농구 경력에 발을 디뎠습니다. 그러니 허풍스러운 이야기는 잊어버리세요 – 페르난데스는 우승자였습니다.
토토사이트